S23을 친구를 통해서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를 하였다.
전에는 새로운 갤럭시가 나오면, 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디지털프라자 등의 조건을 비교해 보거나, 당장 필요하지 않으면 사전예약 후에 쿠팡이나 지마켓 등을 통해서 가격이 얼마까지 떨어지는지 확인하고 구매를 하곤 했다.
아니면, 중고나라나 당근에 미개봉 제품을 가끔 저렴하게 파는 경우가 있어서 운이 좋으면 좋은 조건에 구매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없이 친구 찬스를 통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조건으로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어서, 살짝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임직원몰 사전예약이 최고인 이유
1. 저렴한 가격
구체적인 금액을 말하기는 조심스러워서 대략적인 할인 금액을 말하면, 대략 30~40만원 정도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이 구매할 수 있다. 시중에서 진행 중인 할인행사 보다 높은 할인가이다. 그렇다고 사전예약 혜택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똑같이 스토리지 256GB에서 512GB로 업그레이드가 되서 받아볼 수 있고, 사은품도 같다. 최근에 전자랜드 성지 가격과 비교하면 살짝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아래의 이유들 때문에 성지보다는 임직원몰 구매가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다.
2. 조건(제약)이 적다.
성지글을 보니까 일단 할인 항목 개수가 많다. 기본적으로 카드할인에 카드 신규 발급, 카드 실적 유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등 각종 할인을 받으려면 조건이 붙는다. 그것도 당장 할인이 된 금액으로 결제를 하는 것도 아니고 캐시백이나 페이백 등으로 돌려받는 형태가 많았다. 내가 알기로는(틀릴 수 있지만) 임직원몰 구매는 이런 조건이 없이 그냥 할인 금액으로 결제가 되서 나중에 일일히 실적 유지나 캐시백 등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3. 편리하다.
임직원몰에 접속해서 그냥 결제하거나 부탁(?)하면 된다. 성지는 일단 좋은 조건이 있는 장소와 시간을 찾아서 거기까지 가야한다. 너무 멀거나 시간이 맞지 않으면 구매할 수가 없다. 온라인 성지가 있다고 해도 일단 정보를 찾아야 해서 노력이 들어간다. 이것도 본인이 삼성전자 다니지 않으면 힘든 거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조건이 맞는 사람(?)이면 시간과 공간에 구애를 덜 받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4. 안전하다.
제조사인 삼성전자 임직원몰이다. 그 어느 곳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성지에 가서 결제 다 하고 했는데, 업체가 폐업한다거나 잠수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고, 물건을 제대로 주문했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런 점과 비교한다면, 안정성 면에서는 최고이지 않을까 싶다.
5. 삼성닷컴 단독 컬러 가능
성지에는 불가능한(이건 맞겠죠?) 삼성닷컴 단독 컬러를 구매할 수 있다. 기본 색상도 물론 이쁘지만, 단독 컬러라는 단어를 들으면 왠지 한정판 느낌을 들게 해서 혹하게 되는 거 같다. 혹시라도 기본 색상이 아닌 단독컬러가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고 싶은 사람이면, 임직원몰보다 좋은 조건을 없을거라 확신한다.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이 방법을 알고 있어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거라고 본다. 본인이 삼성전자에 다니거나(계열사나 협력사까지 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주변에 다니는 사람이 있어서 부탁할 수 있을 정도의 관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이런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구매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참고로 1인당 구매 개수가 제한이 걸려 있는 거 같아서 많이는 구매하지 못하는 거 같으니 주변에 부탁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
'IT관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 신호없음 고장 증상 해결하기(HDMI 단자, 냉납현상) (0) | 2021.11.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