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힐링

자수정 효능 몸으로 느끼는 방법

용타 2021. 9. 10. 11:04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리스탈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자수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자수정은 보라색 수정으로, 구하기 쉬우면서, 가격도 비싸지 않다.

 

크리스탈힐링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하고, 명상을 했을 때 효과적으로 통찰을 얻기에도 좋은 원석이다.

 

요즘에는 실험실에서 인공적으로 만들어지는 수정도 많은데, 동일한 성분에 파동을 가지고 있어서 효과에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한다. 

 

필자도 처음 크리스탈을 접한 것이 자수정 클러스터였다.

 

지금은 클러스터, 포인트, 비즈 목걸이, 자갈 형태 등을 가지고 있고, 형태별로 사용처가 달라서 자주 사용하고 있다. 

 

자수정종류

 

 

1. 자수정이 포함된 크리스탈 종류

 

자수정(아메시스트, amethyst)은 단일 원석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하나의 원석에 성분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다.

 

대표적인 경우가, 자황수정(아메트린,ametrine) / 카콕세나이트(cacoxenite) / 슈퍼세븐(super-seven) 등이다.

 

보통 단일 자수정보다 높은 에너지 파동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필자도 카콕세나이트와 슈퍼세븐을 사용해 본 결과 일반 자수정보다도 효과가 빠르게 느껴졌다. 

 

자수정보다는 약간 고가이지만, 비즈 형태의 팔찌나 목걸이는 해외직구로 2~3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다.

 

물론 희귀한 내부 패턴이나 투명도, 색상이 좋을수록 고가에 책정되는 것이 크리스탈의 특성이지만, 에너지를 느끼기에는 비싼 제품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자수정목걸이
카콕세사이트 목걸이

 

 

2. 자수정 효능 느끼기에 적합한 형태

 

아무래도 몸에서 가까운 곳에 크리스탈을 위치하는 것이 효과를 느끼기에는 가장 좋다.

 

그래서 비즈 형태의 팔찌나 목걸이를 추천한다.

 

크리스탈은 단일 크기가 커질수록 고가이므로, 작은 비즈가 여러 개 연결되어 있는 팔찌/목걸이는 구매하기 어렵지 않다.

 

집에 금붕어를 키우거나 식물을 키우고 있다면, 자갈 형태의 자수정을 사서 어항이나 화분에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명상을 하거나 통찰력을 얻고 싶을 때, 구 형태의 자수정을 사용하기도 한다.  

 

 

3. 자수정 효능 느끼기에 적합한 부위

 

자수정을 신체 부위별로 놓고 사용해 본 결과 머리 주변이 가장 효과가 좋았다.

 

목, 어깨, 머리 부분에 놓으면, 통증이 감소하거나 긴장이 이완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

 

물론 아무 느낌이 없을 수도 있으나 에너지에 민감하거나 몸상태가 안 좋은 경우에는 의외로 효과가 기대 이상으로 있을 수 있다.

 

손바닥 중앙(장심)도 에너지가 드나드는 통로라고 하여, 자수정뿐만 아니라 여러 크리스탈을 느끼기에 좋은 곳이다.

 

 

4. 자수정효능 직접 경험한 3가지

 

* 아래에 경험한 효능은 나와 주변 사람들의 경험을 작성한 것으로, 실제로는 사람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두통 : 지금도 내가 머리가 아플 때 자주 자수정을 사용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카콕세나이트를 사용한다.

 

비즈 형태의 목걸이를 머리띠처럼 머리에 두르거나 머리 위에 올려놓으면 두통이 나아진다.

 

두통 자체가 없어졌다기보다는 통증이 감소되었다는 것이 알맞다고 본다.

 

왜냐하면, 목걸이를 빼면 머리가 다시 아픈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크리스탈은 에너지 파동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병 자체를 고치기에는 어렵지만, 가벼운 두통이나 통증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자수정목걸이
비즈목걸이를 머리에 두르거나 올려 놓는다.

 

 

어깨 통증 : 이 부분은 나와 어머니가 효과를 봤다.

 

크리스탈의 효과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했던 사례였는데, 나에게 효과가 없었던 슈퍼세븐 목걸이를 어머니에게 드렸을 때 어깨 통증이 사라졌다고 했고, 한 3~4개월 동안 거의 매일 착용하셨다고 했다.

 

신기하게도 아침에 일어나서 어깨가 아프다가도 목걸이 착용하면 어깨가 안 아프고, 중간에 잠깐 빼서 놓으면 다시 아프셨다고 했다.

 

3~4개월 착용 후에는 사용을 안 하셨는데, 이제는 어깨가 그렇게 아프지는 않은 거 같아서 착용을 안 하신다고 했다.

 

나도 카콕세나이트를 아무 이유 없이 어깨가 정말 아팠던 1~2달 정도 매일 차고 있었는데, 지금은 괜찮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필요한 에너지와 그 시기가 달라서, 같은 크리스탈이라고 해도 효과가 달랐던 거 같다.

 

 

악몽/불면증 :  악몽에 시달리거나 잠들기 어려울 때 자수정이 도움을 줄 수 있다.

 

한참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었을 때, 어느 책에서 베개에 자수정을 넣고 자면 효과가 있다는 글을 보고 자수정 자갈을 사서 메밀 베갯속에 넣은 적이 있었다.

 

첫날에는 기분 좋은 꿈을 꾸었고, 둘째 날부터는 편하게 잠을 잤던 기억이 있다. 

 

1~2주 정도는 편하게 잠을 잤었고, 그 후에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지금은 잠을 잘 자서 사용을 하진 않는다.

 

지금 사용을 하지 않는 이유는, 사실 자수정이 없어도 잠을 잘 자는 것도 있지만, 메밀베개에 들어간 자수정을 정화시키는 게 번거롭기 때문이다.

 

크리스탈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도 많이 사용하게 되면 보충을 해 주거나 다른 부정적 에너지에 노출이 되면 정화를 해 줘야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메밀 속에서 작은 자수정 자갈을 꺼내서 씻고 말리고 하는 행위가 귀찮았다.

 

그래서 지금은 가끔 잠이 안 오면, 임시방편으로 베개 위에 목걸이를 깔아놓고 잔다.

 

 

어항/화분 : 이건 진짜 꿀팁인데, 사람뿐만이 아니고 모든 생명체에 자수정뿐만 아니라 모든 크리스탈이 효과가 있다.

 

지금 당장 아무 크리스탈을 사 와서 어항이나 화분에 넣어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위에 내가 적었던 두통, 어깨 통증, 악몽 등은 나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것이라서, 다른 사람들이 효과를 보지 못 했다면, 거짓말을 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동물과 식물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구피를 키우고 있어서, 필요 없는 크리스탈들을 하나씩 넣어 주고 있는데, 생각보다 오래 살고 있다. 

 

구피 수명이 2년 전후라고 알고 있는데, 2년은 넘은 거 같다.

 

애들도 크리스탈이 좋은지 아는 거 같다.

 

그리고 화분만 선물 받으면 죽이는 화분 킬러인 나에게, 스투키가 2년 넘게 살아남았다.

 

거의 방치하고 있으니까 키운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혼자 알아서 살아남았다고 하는 게 맞는 표현인 거 같다.

 

어머니도 크리스탈의 효과를 직접 보았기 때문에, 자수정이나 기타 크리스탈을 어항이나 화분에 엄청 사용하신다.

 

어항/화분에 크리스탈을 사용한다면, 아마 100%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수정어항
크리스탈 자갈 어항

 

 

5. 어떤 사람이 자수정을 사용하면 좋을까?

 

자수정 자체가 부작용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해도 좋은 크리스탈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나치게 긴장을 하거나 굳어 있는 사람에게 좋지 않을까 싶다.

 

자수정이 효과 있는 부분이 두통이나 어깨 통증, 악몽/불면증이었는데, 공통점은 '근육이완'에 있는 거 같다.

 

평소에 너무 긴장을 하게 되면 근육이 뭉치게 되고 근육이 특히 잘 뭉치는 부분이 어깨 부분이다.

 

그리고 긴장으로 인해서 두통이 생기거나 잠을 못 잘 수 있는데, 심리적으로 이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거 같다.

 

마지막으로, 자수정이 주는 메시지는 지나친 긴장으로 인해 유연함을 사라진 사람들에게 긴장할 필요가 없고 전달해 주는 듯하다.